루미플로는 실시간 Full-body 캡처,페이셜/핑거 캡처,다인원 동시 캡처를 포함한 Full Performance Motioncapture Service를 제공합니다.
루미플로에서 제공하는 모션캡처 서비스의 옵션은 언리얼 엔진 사용 여부에 따라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지며, 각 서비스 별로 세부 옵션에 따라 고객사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세부 옵션 안내 및 상담 요청>
Basic 모캡
Basic 모션캡처는 기본적인 모캡 옵션으로 캐릭터 바디 + 손가락 + 프랍 모캡을 받을수 있습니다.
비쥬얼적으로는 캐릭터의 형상은 모티브 기본 아바타로 확인 할 수 있으며, 프랍은 마커의 위치로 표시됩니다.
특징 :
모캡 액터만 준비되면 빠르게 모션캡처가 가능합니다.
실제 캐릭터의 비율에 따라 달라질수 있는 액팅의 퀄리티를 바로 파악하기 힘듭니다.
적용영역 : 일반적인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프리비즈,게임 애니메이션 어셋 등 일반적인 모션 캡처 시나리오에 적용됩니다. (전통적인 모션캡처 작업)
제공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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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캡 촬영 및 기술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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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촬영 영상(레퍼런스 카메라 영상,오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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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 마커 데이터 보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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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vh 또는 FBX 포맷 등 고객사 원하는 포맷 데이터 제공
모션캡처 작업 단계별 진행 과정
1.
모캡 의뢰(스토리보드, 오디오 파일등 모캡 작업에 필요한 파일 전달)
2.
모캡 액터 섭외, 캡처 일정 조율
3.
모캡 작업
4.
OK컷 체크,RAW 데이터 클리닝 : 작업량과 난이도에 따라 모캡 1일당 2~3일 소요
5.
클린업된 FBX 파일 전달
부가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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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빌더의 HumanIK 세팅된 캐릭터 제공시 모션빌더 프리뷰 가능
언리얼 풀 퍼포먼스 모캡
풀 퍼포먼스 모션캡처는 언리얼 엔진에서 Basic 모캡 + 프랍 + 페이셜캡처를 배경 위에 올려 최종 퀄리티로 확인하면서 모캡 작업이 가능합니다.
파이널 퀄리티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프로덕션이 가능하며 모캡 작업 효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특징 :
최종 퀄리티와 최종 카메라 세팅으로 모든 사항을 점검하며 모캡이 가능합니다.
사전준비 필요 : 사전에 언리얼 프로젝트가 세팅되어 있어야하므로,사전 준비작업이 필요함.
실제 프로덕션 전체를 감안하면 전체 작업시간 및 효율 확실히 높아짐.
제공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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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 모캡 서비스 기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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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바디 퍼포먼스 모캡(언리얼엔진 기반 캐릭터 셋업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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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타임 캐릭터 리타게팅( 언리얼 엔진으로의 데이터 스트리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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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페이셜 데이터(언리얼 엔진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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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 카메라 시스템(VCS) 제공
모션캡처 작업 단계별 진행 과정
1.
모캡 의뢰(스토리보드, 오디오 파일등 모캡 작업에 필요한 파일 전달)
2.
모캡 액터 섭외, 캡처 일정 조율
3.
언리얼 프로젝트 셋업 : 언리얼 캐릭터 리깅, 배경 레벨
4.
모캡 작업 : 언리얼 프로젝트에 시퀀서 파일 생성
5.
OK컷 체크, RAW 파일 클린업 : 작업량과 난이도에 따라 모캡 1일당 2~3일 소요
6.
클린업된 FBX 파일 전달
부가 서비스(유료 옵션)
추가적인 부가 서비스는 후보정 및 기타 작업에서 발생하며, 계약시 관련 사항을 상담 및 협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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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액터 섭외(일반 연기,댄스,무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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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풀 퍼포먼스 캡처용 캐릭터 셋팅 (캐릭터 리깅,스키닝,피직스 셋팅 등 라이브용 캐릭터 셋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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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레벨 제작,셋팅(퍼포먼스 캡처를 위한 배경 레벨 제작, 3D 스캔 연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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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보정 (마커 클린업/바디/핑거/페이셜, 기타 고난이도 후보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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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 OK컷 마커 클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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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 바디,핑거,페이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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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리타겟팅 및 바디 키 보정(다인원 액션,댄스 퍼포먼스,악기연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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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이 필요한 스켈레탈 매시 프랍 모캡(예 : 무기,악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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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손가락 외 디테일 키보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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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페이셜 데이터 컨버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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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 하이프레임, 루핑 키프레임 작업 등
루미플로 모션 캡처 스튜디오 시스템 현황
모션캡처 스튜디오(스테이지 면적 : 83.16 ㎡, 오피스 면적 : 36.4 ㎡)는 페이셜과 핸드를 포함한 다인원 동시 퍼포먼스 캡처가 가능합니다.
Optitrack PrimeX22 / Motive 3.1 / 신호동기화 장비 / 이머시브 스테이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 4K 레퍼런스 카메라 레코딩 시스템 / 10G 네트워크 구축으로 라이브링크 기반 실감콘텐츠 연동, 언리얼 엔진 기반 리모트 모션캡처까지 가능합니다.
모션 캡처, 퍼포먼스 캡처 뿐만 아니라 VCS(Virtual Camera System)을 구비하여 영화,애니메이션,게임 시네마틱 등의 언리얼 엔진 기반 실시간 프리비즈(PreViz) 작업 또한 가능합니다.
스튜디오 볼륨(Studio Volume) 사이즈
광학식 모션캡처 카메라(MotionCapture Camera)
모션캡처 소프트웨어(Motive 3.1)
핑거 캡처(Finger Capture)
페이셜 캡처(Facial Capture)
버츄얼 카메라 시스템 VCS(Virtual Camera System)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Bidirectional Communication System)
레퍼런스 비디오 레코딩 시스템(Reference Video Recording System)
모션 캡처 스튜디오 갤러리
모션 캡처 스튜디오 FAQ
Q1: 루미플로 모션캡처 스튜디오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Q2: 모션캡처 프로세스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Q3: 프리비즈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Q4: VTuber 및 버추얼 아이돌을 위한 라이브 방송은 무엇인가요?
Q5: 언리얼 엔진 기반 디지털 휴먼, 캐릭터 애니메이션 기술 컨설팅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Q6: 루미플로 모션캡처 스튜디오에 작업을 의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Q7: 루미플로 모션캡처 스튜디오의 가격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Q8: 모션캡처 액터는 어떻게 섭외할 수 있나요?
Q9: 프로젝트 완료 후 지원은 어떻게 되나요?
Q10: 루미플로 모션캡처 스튜디오의 프로젝트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이용 관련 문의
루미플로 모션 캡처 스튜디오 서비스 및 기술/비용 관련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회신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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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캡처 서비스 및 비용 관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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